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셰필드유나이티드 뉴캐슬 2021년1월13일 EPL프리미어리그 스포츠분석
    축구/EPL 2021. 1. 12. 14:18

    셰필드유나이티드vs뉴캐슬

    일시 : 2021년1월13일 03:00

    장소 : Bramall Lane

    리그 : EPL 프리미어리그

    ◈셰필드유나이티드 : 이전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원정 승부(2-0 패)에서는 역습 두 방에 무너졌다. 비교적 높은 지점에서 계획된 1차 압박에 주력했는데, 이러한 운영 방식이 문제가 됐다. 암파두(DF), 이건(DF), 스티븐스(DF)로 조직된 백 쓰리 라인은 줄곧 상대와의 1:1 상황에 직면했고 속도 싸움에서 문제를 드러냈다. 역습 전개에 일가견이 있는 뉴캐슬과의 조우에서 이들의 수비 라인이 우위를 점할 수 있을 지가 의문. 맥골드릭(FW), 무세(FW) 등 내놓을 수 있는 1선 자원들 간 합이 전혀 들어 맞지 않고 있다는 점도 문제. 이전 리그 일정(vs 크리스탈 팰리스, 2-0 패)에서는 시도한 7회의 슈팅 중 단 2회만이 1선에 의해 기록됐을 뿐이다. 가뜩이나 무게 중심을 낮게 설계하는 뉴캐슬을 상대로는 공격 효율을 높이기 어려울 수 있겠다. 참고로 발독(DF, 코로나 의심), 베르게(DMF, 허벅지 부상), 오코넬(DF, 무릎 부상), 맥버니(FW, 코로나 의심), 스티븐스(DF, 코로나 의심) 등 운영의 중심 축들이 죄다 빠진 상태다.

     

    ◈뉴캐슬 : 이들의 페이스도 정상은 아니다. 최근 리그 5경기에서는 2무 3패를 기록했다. 대부분의 실점을 후반 중반 이후에 집중적으로 허용할 정도로 후반 뒷심에 문제가 많은 편이다. 실제로 근래 허용한 리그 22실점 중 16실점(72.7%)을 후반 10분 이후에 허용했다. 근래 브루스 감독은 이러한 약점을 의식하여 5-4-1와 같은 백 파이브 라인으로 후방에서의 밀도를 드높이고 있다. 적어도 셰필드 유나이티드와 같이 다이렉트 공격 전개에 능한 클럽들을 상대로는 문제없는 수비 효율을 발휘할 수 있을 것. 관건은 다득점 유무다. 공격 첨병으로 꼽는 생 맥시망(AMF)의 부재가 치명적인 악재다. 루이스(DF, 무릎 부상), 프레이저(AMF, 사타구니 부상) 등 속도전에 능한 옵션들이 죄다 출전할 수 없다는 점도 비관적인 요소. 근래 알미론(AMF)과 캐롤(FW), 리치(MF)나 게일(FW), 머피(AMF) 등을 꺼내 들면서 제 색을 잃지 않으려 하나, 언급한 주력 옵션들의 이탈을 완벽하게 상쇄하지는 못하고 있다. 2골 이상의 공격 성과는 절대 기대할 수 없겠다.

     

    ◈코멘트

     뉴캐슬의 이빨이 대부분 빠진 것은 사실이나, 측면을 경유하는 특유의 역습 경로는 살아있다. 셰필드 유나이티드는 이번 일정 역시도 높은 지점에서 강력한 초동 압박에 집중할 가능성이 높은데, 약점 노출의 가능성이 훨씬 커 보인다. 전략적 상성 측면에서 뉴캐슬이 압도적인 우위를 점할 수 있겠다.

    최종 정답지와 조합이 궁금하신분들은 정보방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.

    --->입장방법<---

Designed by Tistory.